본문 바로가기

기타

몸에 좋은 물

1. 물은 반드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생수 이외에는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비만의 요인을 제공합니다.
차종류나 커피, 음료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은 흡수가 느려서 미지근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3.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상하자마자 물을 마셔야 합니다.

4. 하루 약 2리터의 물을 마시되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여러 번 나누어 마셔야 합니다.

5. 식사 도중이나 식사가 끝나자마자 마시면 소화에 안 좋으며 인슐린을 자극해 체지방을 불릴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6. 가벼운 운동과 함께 물을 마시면 더 좋습니다.
하루 30분 정도 걸으면서 마시거나 가벼운 운동 후 물을 마시면 흡수가 잘되고 다이어트 효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7.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수분이 체내에 고여 몸이 붓거나 물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서 피하는 게 좋습니다.

◆ 물도 마시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 기상 직후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두잔 정도 마시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돼 체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장의 부담도 덜 수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데 이때 사과 반쪽이나 키위, 귤, 토마토 등을 하나 정도 먹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식전 물 마시기
식전 물을 마시면 위장의 컨디션이 조절돼 특히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도저히 식욕 억제에 자신이 없다면 식전 물 2~3컵을 드시는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다이어트엔 이것보다 좋은 것이 없습니다.

▲ 수시로 물을 마셔야
우리 몸은 항상 물을 요구합니다.
특히 물은 흡연 욕구를 억제함으로 흡연자라면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마다 마시는 게 좋습니다.

▲ 술자리에서 마시는 물은 보약입니다.
술을 마시는 경우엔 물을 안주 삼아 술 한모금에 물 한모금씩 마시면 술에 덜 취하는것은 물론 알코올을 빨리 배출시켜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 잠들기전
잠자리에 들기전 반잔의 물은 숙면을 돕습니다.
자는 동안에도 우리 몸은 쉬지 않고 물을 소비합니다. 특히 저녁을 짜게 먹었거나, 술을 먹었을 땐 더욱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단,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고 얼굴이 부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ask.nate.com/qna/view.html?n=11977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