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1. OGRE 3D Download
2. OGRE 3D Build
3. 환경변수 설정.
4. VisualStudio 2010 Setting
5. App wizard설치
6. Test Example Application
1.OGRE3D Download
LINK : http://www.ogre3d.org/download/sdk
위 링크에서 VS버전에 맞는 SDK를 다운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한다.
설치경로 : C:\
2.OGRE3D Build
-OGRE3D가 설치된 경로를 열어 OGRE.sin을 실행한다.
-프로젝트 탭에서 빌드 >> 일괄빌드 선택후 모두 빌드한다.
3.환경변수 설정
-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 환경변수를 사용하여야한다.
- 컴퓨터 >> 속성 >> 설정변경 >> 고급 >> 환경변수
- 변수이름 : OGRE_HOME
변수 값 : C:\OgreSDK_vc10_v1-8-1 (ogre3d가 설치된 파일경로)
4.VS2010 Setting
-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 File -> New -> Project)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일반
문자집합을 멀티바이트 문자집합으로 변경.
-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디버깅
명령 : $(OGRE_HOME)\Bin\$(Configuration)\$(ProjectName).exe
작업 디렉터리 : $(OGRE_HOME)\Bin\$(Configuration)
- 프로젝트 >>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OGRE_HOME)\include $(OGRE_HOME)\include\OIS $(OGRE_HOME)\include\OGRE $(OGRE_HOME)\Samples\Common\include $(OGRE_HOME)\boost
$(OGRE_HOME)\lib\$(Configuration) $(OGRE_HOME)\boost\lib
copy "$(OutDir)\$(TargetFileName)" "$(OGRE_HOME)\Bin\$(Configuration)"
- 디버그모드 셋팅
구성을 디버그 모드로 변경을 한다.
- 프로젝트 >>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Debug 모드)
디버그에 관련된 라이브러리를 추가한다.
OgreMain_d.lib OIS_d.lib
- 프로젝트 >>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종속성 (Release 모드)
프로젝트 구성을 디버그모드에서 릴리즈모드로 변경한다.
그런다음 릴리즈모드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한다.
OgreMain.lib OIS.lib
5.App wizard설치
- 위와 같은 방법은 프로젝트를 생성할때마다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sdk를 설치한 후 app wizard를 사용하면 저런 셋팅을 해줄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Download : http://www.ogre3d.org/forums/viewtopic.php?f=5&t=54819
-설치 후 visual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OGRE Application이라는 메뉴가 생성된다.
6.Test Example Application
- 프로젝트 구성을 아래와 같이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OGRE Head가 랜더링 된다.
::REFERENCE
- OGRE3D WIKI
:http://www.ogre3d.org/tikiwiki/tiki-index.php
:http://www.ogre3d.org/tikiwiki/tiki-index.php?page=Basic+Tutorial+1&structure=Tutorials
- Direct X setup
: OGRE는 기본적으로 Driect X나 OpenGL기반으로 랜더링되기때문에 둘 중 하나 이상의 라이브러리를 설치해 주어야 한다.
: direct x sdk download :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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