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OGRE 3D

[OGRE 3D]개발환경 구축 및 App wizard 설치

::Contents

1. OGRE 3D Download

2. OGRE 3D Build

3. 환경변수 설정.

4. VisualStudio 2010 Setting

5. App wizard설치

6. Test Example Application


1.OGRE3D Download

 LINK : http://www.ogre3d.org/download/sdk

 위 링크에서 VS버전에 맞는 SDK를 다운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한다.

설치경로 : C:\


2.OGRE3D Build

-OGRE3D가 설치된 경로를 열어 OGRE.sin을 실행한다.

-프로젝트 탭에서 빌드 >> 일괄빌드 선택후 모두 빌드한다.


3.환경변수 설정

-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 환경변수를 사용하여야한다.

- 컴퓨터 >> 속성 >> 설정변경 >> 고급 >> 환경변수

- 변수이름 : OGRE_HOME

   변수 값   :  C:\OgreSDK_vc10_v1-8-1 (ogre3d가 설치된 파일경로)



4.VS2010 Setting

 -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 File -> New -> Project)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일반

 문자집합을 멀티바이트 문자집합으로 변경.

Image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디버깅

명령 : $(OGRE_HOME)\Bin\$(Configuration)\$(ProjectName).exe

작업 디렉터리 : $(OGRE_HOME)\Bin\$(Configuration)


Image


프로젝트 >>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OGRE_HOME)\include
$(OGRE_HOME)\include\OIS
$(OGRE_HOME)\include\OGRE
$(OGRE_HOME)\Samples\Common\include
$(OGRE_HOME)\boost


Image



프로젝트 >>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OGRE_HOME)\lib\$(Configuration)
$(OGRE_HOME)\boost\lib


Image


프로젝트 >> 속성 >> 빌드이벤트 >> 빌드 후 이벤트 >> 명령줄

copy "$(OutDir)\$(TargetFileName)" "$(OGRE_HOME)\Bin\$(Configuration)"


Image


- 디버그모드 셋팅

구성을 디버그 모드로 변경을 한다.

Image


프로젝트 >>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Debug 모드)

디버그에 관련된 라이브러리를 추가한다.
OgreMain_d.lib
OIS_d.lib


Image



프로젝트 >>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종속성 (Release 모드)

프로젝트 구성을 디버그모드에서 릴리즈모드로 변경한다.

그런다음 릴리즈모드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한다.

OgreMain.lib
OIS.lib


Image


5.App wizard설치

- 위와 같은 방법은 프로젝트를 생성할때마다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sdk를 설치한 후 app wizard를 사용하면 저런 셋팅을 해줄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Download : http://www.ogre3d.org/forums/viewtopic.php?f=5&t=54819

-설치 후 visual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OGRE Application이라는 메뉴가 생성된다.


6.Test Example Application

  - 프로젝트 구성을 아래와 같이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OGRE Head가 랜더링 된다.



::REFERENCE

- OGRE3D WIKI

:http://www.ogre3d.org/tikiwiki/tiki-index.php

:http://www.ogre3d.org/tikiwiki/tiki-index.php?page=Basic+Tutorial+1&structure=Tutorials

- Direct X setup

: OGRE는 기본적으로 Driect X나 OpenGL기반으로 랜더링되기때문에 둘 중 하나 이상의 라이브러리를 설치해 주어야 한다.

: direct x sdk download :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064



'Programming > OGRE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클래스 계층도  (0) 2013.04.01